그대 탁 트인 동해바다를 바라보고 싶은가? 도시의 일상을 벗고 대자연의 감동을 느끼고 싶은가?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인 포항~영덕간 7번국도에 위치한 화진펜션은 동해안 펜션 중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바다에 인접한 화진펜션의 수려한 풍광.]
영덕 <화진펜션>은 미국식 목조건물에 연인들을 위한 9평형(8실)과 가족을 위한 15평형(8실) 등 16실을 갖추고 있다. 모든 객실에서 손닿을 듯 내려다보이는 동해의 푸른 물결은 평소 바다를 그리워했던 이들의 갈증을 풀어주기 충분하다. 맑은 공기와 오염되지 않은 바닷물. 동해바다에서 밀려드는 파도소리와 향긋한 바다내음. 밤이면 멀리보이는 고깃배들의 분주한 불빛들. 동해안에 수많은 펜션들이 있지만 화진펜션에는 독특한 매력이 있다. 불과 10여m 거리에 있는 바닷물과의 인접성 때문이다. 지난 7월 1일 전격 오픈한 새 펜션으로 입지의 우수성이 놀랍다. “펜션을 지을 때 친환경 재료만 썼습니다.”송시한 대표는 전문 건축가출신으로 지난 1년간 화진펜션 건설에 자신의 혼을 쏟아 부었다. 화진펜션은 물이 깨끗하기로 이름난 화진해수욕장과 불과 200m거리에 있다. 또 영덕대게로 유명한 강구항이 10분 거리에 있으며 경상북도의 유명사찰인 보경사가 5분 거리여서 답사관광도 가능하다. 펜션 바로 밑에 100m길이로 자리 잡은 몽돌해수욕장은 맑은 물이 장점이어서 여름철 수영 즐기기에 적당하다. 또 낚시를 좋아하는 투숙객들은 펜션 바로 아래 갯바위에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다. 철마다 잡히는 어종은 다르지만 낚시의 즐거움을 느껴보기에 충분하다고 송대표가 귀띔한다. 저녁마다 열리는 바비큐 파티 또한 별미로 즐거움을 준다. 영덕군에는 풍력발전소 등 체험학습장이 있고 대게와 자연산횟집이 해안선을 따라 잇따라 있어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여행코스라 할 수 있다. 승용차로 1시간 거리에 있는 경주시내로 들어가면 고도 경주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수려한 풍광을 보기 위한 이들의 문의가 많다.
● 이렇게 가세요 대구포항간 고속국도 포항IC → 영덕 방면으로 약 30분 → 우측에 화진 휴게소 → 영덕 방면으로 약 300m → 화진 펜션 · 문의 _ 054-262-0243, 011-532-2163 · 홈페이지 _ www.hwajinpension.com
[꼼꼼! 여행파일]
● 보경사 _ 포항시 북구 송라면 중산리 내연산 동쪽 기슭에 있는 절. 신라 진평왕 25년(602년) 대덕 지명이 창건하였다. 보물 제252호 원진국사비와 제430호 원진국사사리탑이 있으며 조선 숙종의 친필 각판이 있다. 보경사 12폭포는 여름철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 강구항 _ 강구항에는 동해안에서 갓 잡아온 싱싱한 자연산 횟집들이 많다. 여름철에는 농어와 광어 등이 주 메뉴로 동해안 고기들의 튼실한 육질이 다른 지역 횟감과는 분명 맛에서 차이가 난다. 동해안의 명물 대게 전문요리점 또한 강구항을 중심으로 100여 곳이 성업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