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시 쓸쓸한 날에

by 류.. 2005. 4. 2.

 

 

 


      다시 쓸쓸한 날에.. 오전 열시의 햇살은 찬란하다 무책임하게 행복을 쏟아내는 라디오의 수다에 나는 눈이 부셔 금세 어두워지고 하릴없이 화분에 물이나 준다. 웬 벌레가 이렇게 많을까 살충제라도 뿌려야겠어요, 어머니. 그러나 세상의 모든 주부들은 오전 열시에 행복하므로 엽서로 전화로 그 행복을 라디오에 낱낱이 고해바치므로 등허리가 휜 어머니마저 귀를 뺏겨 즐거우시고 나는 버리지 않고 처박아둔 해진 구두를 꺼내 햇살 자글대는 뜨락에 쪼그리고 앉아 공연히 묵은 먼지나 턴다. 생각해보면 그대 잊는 일 담배 끊기보다 쉬울지 모르고 쑥뜸 떠 毒氣를 삭이듯 언제든 작심하여 그대 기억 모조리 지울 수 있을 것 같은데 새삼 약칠까지 하여 정성스레 광 낸 구두를 신자 나는 괜히 기분이 좋아져 피노키오처럼 걸어본다 탈수기에서 들어낸 빨랫감 하나하나 훌훌 털어 건조대에 널던 어머니 콧노래 흥얼대며 마당을 서성거리는 나를 일손 놓고 한심하다는 듯 바라보시고 슬며시 짜증이 난 나는 냉큼 구두를 벗어 쓰레기통에 내다버린다 올곧게 세월을 견디는 그리움이 어디 있으랴 쿵쾅거리며 마루를 지나 주방으로 가 커피 물을 끓이며 나는 이제 아무도 사랑하지 않으리라 다짐한다. 그러나 얘야, 죽은 나무에는 벌레도 끼지 않는 법이란다. 어머니 젖은 걸레로 화분을 닦으시고 나는 아무 말 없이 그저 살아갈 날들을 내다본다 그래, 정녕 옹졸하게 메마른 날들을 살아가리라. 바짝바짝 퉁명스레 말라가리라. 그리하여 아주 먼 어느 날 문득 그대 기억 도끼처럼 내 정수리를 내리찍으면 쪼개지리라 대쪽처럼 쪼개지리라 강윤후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가 오면  (0) 2005.04.03
    당신을 보내고..  (0) 2005.04.03
    푸른 색 자전거에 그대를 태우고  (0) 2005.03.31
    봄편지..  (0) 2005.03.29
    내 사랑은...  (0) 2005.03.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