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세상을 너무 사랑할까 두렵다

by 류.. 2020. 8. 5.

퐁네프의 연인들(Les Amants Du Pont-Neuf) ,1991년 줄리엣 비노쉬가 나왔던 영화

 

 

           나팔꽃 새 움이 모자처럼 볼록하게 흙을 들어 올리는 걸 보면 나는 세상이 너무 아름다워질까 두렵다
           어미 새가 벌레를 물고 와 새끼 새의 입에 넣어주는 걸 보면 나는 세상이 너무 따뜻해질까 두렵다

           몸에 난 상처가 아물면 나는 세상을 너무 사랑할까 두렵다


           저 추운 가지에 매달려 겨울 넘긴 까치집을 보면 나는 이 세상을 너무 사랑할까 두렵다

           이 도시의 남쪽으로 강물이 흐르고 강둑엔 벼룩나물 새 잎이 돋고 동쪽엔 살구꽃이 피고
           서쪽엔 초등학교 새 건물이 들어서고 북쪽엔 공장이 지어지는 것을 보면
           나는 이 세상을 너무 사랑할까 두렵다

 

           서문시장 화재에 아직 덜 타고 남은 포목을 안고 나오는 상인의 급한 얼굴을 보면
           찔레꽃 같이 얼굴 하얀 이학년이 가방을 메고 교문을 들어가는 걸 보면
           눈 오는 날 공원의 벤치에 석상처럼 부둥켜안고 있는 가난한 남녀를 보면
           나는 이 세상을 너무 사랑할까 두렵다


           그러고 보면 나는 이 세상 여리고 부드러운 것만 사랑한 셈이다
           이제 좀 거칠어지자고 다짐한 것도 여러 번, 자고 나면 다시 제 자리에 와 있는 나는
           아, 나는 이 세상 하찮은 것이 모두 애인이 될까 두렵다

 

 

           이기철

 

 

 

           La canzone dell'amore perduto(잃어버린 사랑의 노래) - Fabrizio De Andrè

 

 

''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도 저녁이면..  (0) 2020.09.06
구월이 오면  (0) 2020.08.28
구름에 대한 명상  (0) 2020.07.20
낙향을 꿈꾸며  (0) 2020.06.30
마흔살의 동화  (0) 2020.06.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