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音樂

오 !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푸치니의 쟈니스키키 중에서

by 류.. 2007. 3. 31.

 

 

 

 


조수미 - O MIO BABBINO CARO   
'오! 나의 사랑하는 아버지(O! mio babbino caro)'는 
푸치니의 오페라 쟈니 스키키(Gianni Schicchi) 중에서 나오는 
감미로운 아리아입니다. 
극중에서 로레타(Lauretta)가 
아버지 쟈니 스키키(Gianni Schicchi)에게 
리누치오(Rinuccio)와 결혼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애원하는 내용입니다. 
감미로운 멜로디 속에는 
결혼시켜주지 않으면 물에 빠져죽겠다는 
애교반 위협반의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O mio babbino caro, 아! 내 사랑스러운 아버지, mi piace e` bello, bello; 난 그를 사랑해요, 그는 정말 멋진사람이에요; vo'andare in Porta Rossa 저는 Porta Rossa로 가서 a comperar l'anello! 반지를 사려해요! Si`, si`, ci voglio andare! 그래요, 그래요, 그럴생각이에요! e se l'amassi indarno, 만약 내가 헛되히 사랑한다면, andrei sul Ponte Vecchio, 베키오 다리로 달려가서, ma per buttarmi in Arno! 아르노강에 몸을 던지겠어요! Mi struggo e mi tormento! 나는 초조하고 고통스러워요! O Dio, vorrei morir! 신이여! 차라리 죽는게 나아요! Babbo, pieta`, pieta`! 아버지, 불쌍히 여겨주세요! (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