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암반 직벽지역으로 잡목지대 등 다양한 포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월 이후 본격적인 특급 포인트로 인정이 되는 곳이며, 마릿수보다는 빅배스를 만날 가능성이 가장 큰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 철골 구조물로 만든 유선장 주변 일대로 [호수산장]이라는 음식점이 있으며, 선착장 주변은 꾸준한 캐스팅으로 승부를 걸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좌우 골자리는 무시해도 좋을 듯 하며, 스피너베이트, 크랭크베이트 등으로 배스를 노려보세요.
C 폐선, 가두리 구조물등이 있으며 조류가 멈췄다가 돌아가는 만곡지 형태입니다. 물색이 탁한편이며 밑걸림이 심하며 씨알은 다양합니다. 수심이 약 10m로 캐스팅 후 라인을 충분히 주어야 합니다
완주군 내에서는 경천지 다음으로 큰 저수지이며, 1963년 준공된 만수 면적 약 54만평의 저수지 입니다. 상류에서 하류까지의 직선거리는 1.6Km 이며 제방길이 545m 최대 수심은 7m 입니다. 물이 타고 맑으며 새물 유입에 따른 조항 기복이 예민한 곳으로 결빙기를 제외하고 년중 루어낚시가 가능한 구이지는 50cm 급 대형 떡붕어와 대형 잉어 낚시터로도 유명하였으며 특히 밤낚시가 잘되던 매력 만점의 낚시터였습니다.
수원이 운암호의 일부 지하수로에 의해 담수 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배스의 유입이 이루어졌다고 봅니다. 1994년 유입된 것으로 추정되는 1세대 배스가 환경에 적응 왕성한 번식을 반복하여 현재 6세대까지 다량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빙어, 피라미, 치어등 배스의 먹이가 풍부한 최적 환경과 함께 상류 수초지대를 기초로 중상류권의 잠김 버드나무, 중류권 산허리를 끼고도는 암반 직벽등 수중 장애물이 고루 분포 되어있습니다. 천혜의 구이지는 상,중,하류 전역에서 확실한 입질을 보이고 있으며 경계심이 적어 순진한 배스의 마릿수터로 평가 할수 있습니다.
상류 도로변에서 낚시터로 접근이 용이하며 민가와 가게의 이용이 쉽습니다. 중류권 진입은 도로변 주유소 양편으로 난길을 따라 들어가면 차량 진임도 쉽고 마릿수 조황도 확실합니다. 좌측 진입로를 이용하면 카누 유선장이 있고 숙박시설도 용이하며, 가족끼리 함께하면 자라섬의 경치와 함께 즐거운 조행이 될수 있습니다. 가까운 운암호라는 최대의 배스 산실에 밀려 지금껏 빛을 발하지 못하였으나 운암호가 최근 보호수면으로 묶이면서 모든 낚시가 금지될 위기에 몰리면서 관심이 고조 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배스낚시 대회가 열리는 등 지역의 개발과 경제적 가치로도 주목 되고 있습니다. 비교적 넓은 수면적에 맑은 수질과 교통이 편한 장점과 함께 최근 활성도 좋은 배스들이 짜릿한 손맛으로 많은 앵글러들의 몸과 맘을 즐겁게 해주고 있으며 씨알또한 45cm가 넘어서고 있으며, 중량이 1000g을 넘어서 통통하게 살이오른 튼실한 배스의 넘치는 해드쉐이킹의 파워를 만끽할수 있는 무한한 잠재적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호남의 넉넉한 인심과 맛깔스런 음식과 함께 때깔 있는 배스의 손맛까지....
*찾아가는 길
전주에서 출발 : 전주에서 운암호행 27번 굴도를 따라 12km를 달리다 보면 좌측에 구이지가 있습니다. 버스로는 마근댐(운암호)행으로 구이지 입구엣 하차 합니다.
광주에서 출발 : 광주에서 순창경유 임실 전주 방면 27번 국도를 따라 운암대교를 지나 전주 방향으로 16km 더 진행하면 우측으로 저수지가 보입니다.
댓글